홈페이지 >

인터넷에서 채용한 그 구덩이들 너는 돌아가니?

2017/5/6 21:25:00 43

채용

작년에 나는 한 채용 사이트에서 이력서를 던졌는데, 나중에 광저우 한 회사가 나에게 전화면접을 보라고 통지했다.

면접을 통과한 후 소관 훈련에 가도록 했다. 당시 정저우에서 소관까지 기차표를 모두 샀는데 다행히 출발 전에 인터넷상에서 검색해 봤는데, 이 회사가 전산혐의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구직자 이문송은 기자에게 인터넷 구직의 처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인터넷 채용 편의 편리, 성시 성력, 현재 적지 않은 구직자 선발.

인터넷 구직 과정에서 이문송과 비슷한 경험이 많다.

기자가 여러 구직 사이트에 등록한 결과, 각종 채용 정보가 어지럽고, 어떤 일자리는 거의 ‘0문턱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기자는 간단한 개인 자료와 휴대전화 번호를 기입하여 전기 업체의 면접 자격을 얻었으나 기자의 휴대전화는 이후 200위안을 납부하였다

등록금

문자.

많은 인터넷 채용자들이 막 졸업한 직장생이나 대학생으로 일자리를 구하는 심리와 사회 경험이 부족한 약점은 이용되기 쉽다.

동시에 인터넷 채용에 대한 감사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처벌력도 부족하고, 불법 원가가 너무 낮아 일부 투기자들에게 기승이 있다.

광저우 청년 취업 창업 가이드 엔지니어

지난해 8월 졸업한 직장생 료는 취업 사이트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광저우의 한 음식사 모집 정보: 고급으로 응대 졸업생 /인턴 /식당 비축 경리 /월급 4800원 ~5800원,도급으로 생활한다.

"이력서를 던졌는데 곧 면접 통보를 받았어요."

료상이 기자에게 알리다.

료상은 면접 장소가 비교적 허름한 오피스텔 안에 들어서는 작은 책상을 제외하고 다른 사무용품은 많지 않고 많은 젊은이들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예.

스태프

나는 양식을 많이 채웠고, 이후로 다른 방에 가서 면접을 보게 되었다.

료는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한 뒤 면접관은 회사의 대우수준, 업무 내용 등을 일일이 알렸다.

"한 음식업 종업원 월급은 4800원, 쌈 싸 먹고도 설렜어요."

료상설은 그가 입사 동의를 고려할 때 면접관은 그에게 전문적으로 여러 종류의 음식업체에서 직원을 모집하는 것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구직자가 취업자격증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당시 료는 멍하니 있었고, 면접관은 광저우에서 해당하는 종업자격증이 있어야 하고, 증서는 인사 부서에 가서 처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회사는 대리 처리할 수 있지만, 260원을 내야 한다.

"면접관은 동의 여부를 묻지 않고 신분증을 직접 넘겨 주었다."

료상은 마음속에 속사정이 없다고 생각하자, 나가서 돈을 받으러 돌아와 처리하였다.

그는 출석할 때 많은 면접을 마치고 지원자들이 이미 줄을 서서 증명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후 료는 채용기관이 말한 그 체인 음식점 상담에 의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돈을 쓰면 할 수 있는 취업 자격증서, 료 씨는 더 억울한 돈을 쓰지 않은 것이 다행이다.

채용 사이트에서 이 회사들은 대리 채용으로 알려지지 않고 면접 준비가 되어야 모집을 위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채용'코스'가 적었으면 좋겠다."

료 한숨소리.

올해 3월 초 23세 장령은 구직 사이트인 상하이에서 이력서를 던졌고, 곧 한 회사의 지원을 받았다.

이 회사의 스태프들은 장령에게 회사의 고객복을 추가해 업무 내용을 상세하게 파악하기 위해 회사 고객을 추가했다.

“보통 직원이 되려면 199위안을 내야 한다. 플랫폼 고객, 타오바오 고객 또는 타자수를 선택할 수 있다. 고급직원이 되려면 299원 시용금을 내야 한다. 일자리는 자유롭게 바꾸고, 임금 수준도 상승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장령은 299위안을 이체한 뒤 고객복은 플랫폼 정식 직원이 된 것을 축하합니다. 300위안의 공직료를 내고 훈련을 받고 통일적으로 반환하겠습니다.

근무번호는 임금과 임무를 받는 데 쓰여 이체 후 입사 자료를 처리할 수 있다.

장령은 다시 이체한 후 여복은 또 400위안의 등록금을 내야 한다고 제안하며 "등록비와 공호비와 함께 반환을 약속했다"고 약속했다.

이때 장령은 이제야 이상하게 느껴졌다.

"나는 하기 싫으니 돈을 환불하자."

그녀는 위신에서 고객에게 말했다.

그러나 상대방은 "돈을 내고 훈련을 꾸려 줄 수 있도록 돈을 주겠다"고 답했다.

장령은 위신채팅을 기자에게 캡처한 뒤 여러 차례 상대에게 환불을 시켰지만 아무런 답변도 받지 못했다.

장령의 경력과 비슷해 지난해 구직 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배달해 면접 통지를 받았다.

면접 때 회사는 월급 4000 + 입직 전 3개월이 훈련기여서 매달 500위안의 보조가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직원들이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우선 1200위안의 훈련비와 100위안을 내야 한다.

"면접관님이 이 얘기를 하셔서...

근무 임금

올라가다

특히 지난 몇 달 동안 힘들었을 뿐만 아니라 이 일이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유리는 훈련비와 보증금을 낸 뒤 훈련을 받은 지 일주일 만에 다시 이 회사를 찾았을 때, 이미 건물을 떠나 버렸다.

광저우 성건직업학원이 학생의 취업 업무를 담당하는 수 선생님은 기자에게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 구직에 사기를 당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작년에 한 학생이 면접 때 휴대전화 한 편을 속았다."

수선생님 에 따르면 당시 그녀 의 한 학생 이 채용 사이트 에서 모 IT 회사 가 발표한 것 을 보았다

모집 정보

임금 대우가 좋아 이력서 배달 후 곧 면접 통지를 받았다.

"면접 때 면접관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휴대전화를 꺼내게 하고, 회사 업무와 휴대전화 소프트웨어 관련 관련 사항을 알려야 하기 때문에 지원자의 휴대전화 모델이 너무 나빠지면 평소 휴대전화 소프트웨어에 대한 체험도가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회사에서는 당연히 채용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선생님은 기자에게 알려주셨다.

이후 지원자에게 지원자 한 권의 직원수첩을 발부하여 지원자가 자습 후 한 회의실로 참석하도록 했다.

필기시험은 주고관에게 휴대폰을 맡기고 시험기간은 2시간으로 앞당겨 제출할 수 없다.

반 시간 후 시험관은 회사 일이 있어서 처리해야 한다고 연락을 받고 인사부 동료 감독을 받았다.

시험이 끝난 후 지원자는 휴대전화가 이미 시험관에게 가져간 것을 발견하고 인사부 동료는 사실 갓 입직한 직원이었다.

광저우 청년 취업 창업 가이드인 엔지니어 모집 사기국은 흔히 졸업생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데 급급하고 사회 경험의 약점이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졸업생들이 이력서를 넣을 때 회사의 배경, 부정적인 뉴스 등이 있는지 미리 알아야 한다고 건의했다. 일반적으로 정규회사는 지원자에게 보증금, 양성비용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 채용 감사 차원이 부족하여 위법 비용이 낮아 투기자에게 구멍을 낼 수 있게 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속은 돈은 많지 않고 자발적으로 신고하지 않고, 가짜 채용은 더욱 꺼리지 않는다.

인터넷 구직 시 졸업생들은 방범 의식을 갖추고 학교와 학부모도 교육과 지도를 맡아야 한다.

민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월급 인상 비결: 엄마 다시는 내 월급 걱정 안 해!

인사 노사
|
2017/5/4 22:49:00
18

정년퇴직 근로자 조깅 보안 부상 노조 일년 위권

인사 노사
|
2017/5/4 22:32:00
38

승진은 월급을 낮추는 것인지, 도박을 선택하는 것인지 아니면 남느냐?

인사 노사
|
2017/5/4 21:31:00
41

보안방 인테리어 노동자 뇌물 이 회사 에 해고되다

인사 노사
|
2017/5/4 21:07:00
12

외출 공무와 권력을 유지하고 6가지 주의를 기울여 자신을 괴롭히지 못하게 하다

인사 노사
|
2017/4/29 22:31:00
17
다음 문장을 읽다

신입사원의 직장 예의: 좋은 이미지를 세우다

작업 중 사소한 세부 사항은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행동 습관 속에서 길러졌고, 다음 시간, 모두 세계 의상 모자 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