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지역 아동복 불합격률이 70% 를 초과하다
기자가 최근 시장을 방문한 결과 아동복 시장은 확실히 적지 않은 문제가 있었고, 소비자들이 육안을 통해 직접 판단할 수 없는 포름알데히드 초표, PH 가치 초표 등 문제를 제외하면 가장 기본적인 제품 표식까지 여러 문제로 존재하며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 불편함을 느낀다.유아복장을 예로, 기자들은 방직품 신국표가 출범한 지 2년이 되었지만, 아동복 시장은 여전히 규범이 아닌 H&M, 유니폼 등 대형 업체들이 잇달아 ‘ 직접적 위반 ’ 이라고 조사했다.
아동복표준
A 급만이 유아를 입게 할 수 있다
2012년 8월 1일부터 국방직 제품 품질 감독센터와 같은 개정판'국가방직제품 기본 안전기술규범'(GB18401-2010)이 전면 강제로 실시했다.2003년 발표된 구판 기준에 비하면 신국표에서 영유아 복장 범위가 확대됐다.우선 ‘영유아 복장’이 적용되는 연령 범위는 2세부터 3세까지 확대돼 적용된 키 사이즈는 원래의 80센티에서 100센티미터까지 높아졌다.
또 새로운 국표는 제품 표시판에 제품 집행 기준을 표시하고 GB18401 에 따라 제품 집행의 안전 기술을 표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영유아 복장은'유아 용품','A 류','GB18401-2010'등의 글과 함께 제품 규격(즉 키, 가슴, 허리 등 등 정보를 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새로운 표준에 맞지 않는 방직 제품에 대해서는 생산 금지와 수입을 시행할 것이다.
국가방직 제품의 품질 감독센터인 곽문송 부주임은 기자에게 신국표에 따라 복장은 A, B, C 3개의 안전급으로 나눌 수 있으며, A 류 제품만 영유아에게 직접 접촉할 수 있는 복장은 B 류 제품에 부합해야 하는 기술적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그러나 이후 두 사람은 유아 복장이라면 A 류 제품의 기술적 요구에 도달해야 한다.
다른 등급도 유해물 지표에 대한 한량은 완전히 다르다. A 급은 포름알데히드의 요구와 같이 A급의 기준은 20mg/kg이고, B 류는 75mg/kg이고, C 류는 130mg/kg이다.
오대 난상
새로운 입찰을 실시한 지 2년도 여전히 옛 표지가 남아 있다.
현재 방직 제품의 새 국표가 실시된 지 이미 2년여 되었는데, 시장 상황은 도대체 어떻습니까?
천의도매 시장에서 기자는 이곳의 아동복 표식이 각양각색의 것을 발견하였는데, 그중 2003년 구판의 표준을 집행한 것이다.
카카라노 제품, 그 안전 기술 표시: 18401-2003, B 류.그러나 어떤 키에 맞는 아이인지 소비자가 판단할 수 있는 표시는 없다.산지광동의 로디호는 2003년 구국표뿐만 아니라 표준 중 GB 를 직접 ‘ CB ’ 로 표시했다.
이처럼 구표를 집행하는 제품은 도매 시장에서 판매되는 뿐만 아니라, 기자들은 일부 길거리 가게에서도 적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또 아동복 브랜드는 새로운 기준을 집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아동복 표지판에 ‘GB18401-2003’의 ‘2003’에서 직접 사인펜으로 바꿨다.
탭에 찾을 수 없음유효 정보
일부 제품에 비해 어떤 안전 기술의 유형 기준을 표시하는 의상도 있고, 아동복은 근본적으로 표시해야 할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있다.김리젤의 아동복은'일등품'과 가격 등 정보만 표시하고 스웨터는 색상을 표시했지만 사이즈는'100'에도 불구하고'유아용품'과'A 류'라는 표시를 전혀 찾을 수 없다.
이 제품에 대해 판매원들은 대외 무역에서 내보내는 아동복으로 표시되어 브랜드와 생산업체가 없다고 말했다.
재미있는 것은, 그리고 상가가 아예 애매한 꼬리표를 달고, 묘성 아동복 시리즈: 라벨에 ‘GB18401 A/B’가 찍혀 있다. A, B 두 종류가 동시에 표시되어 소비자들이 따르지 않는다.기자는 점원에게 2돌 아이가 입은 상의가 국표A 류 기준에 부합됐는지 물었다. 점원은 "순면이므로 아무 문제가 없을 테니 편하게 입어라"고 말했다.
아동복표준 부족
기자는 타오바오 인터넷에서'유아 복장'을 검색하는 데 약 4.04만 개의 보배, 테레비벨, 안테나, 하정 등 브랜드, 상세한 사진 자료 및 검색 보고서에 따르면'GB18401-2010A 종류'의 기준을 나타냈다.그러나 여전히 유아아동복 타오바오 가게들이 홍보 페이지에서 새로운 국표에 맞는 증거를 명확히 표시하지 않았는데, 기자가 고객 상담 고객 상담 고객 상담 컨설팅이'GB18401-20101-2010A'기준에 맞을지도 모른다는 답변도 모호하다.'맞겠지, 우리 제품은 모두 합격해서 팔린다'고 말했다.기자는 라벨이나 표지판을 찍도록 요구하고, 고객복은 재고품 장소와 객복 소재의 사무지와 함께 있지 않다.
타오바오 매장은 자주 ‘대외 무역 수입’ ‘한국 아동복’ ‘원단 순면(95%)’ 등 간판 매입가를 유치했지만, 신국표에 맞는 증명을 제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이즈 표시 방식에 ‘6사이즈’, ‘7사이즈’와 마찬가지로 국표에 필요한 ‘키/허리둘레’ 표지법과 다르다.
기자는 많은 댓글을 뒤져 보았고, 구매자는 "솔직히 가게가 묘사한 것 같지 않다. 받을 때 좀 실망했다. 작업은 정가 수십 원짜리 퀄리티, 안팎의 면은 소독액으로 담겨 있어 보배에게 입을 수 있다"고 글을 남겼다.
- 관련 읽기
- 정책 법규 | 비즈니스 부는 수출 증속 증속 증속 증속 증감 제정 정책 건의 를 제기할 것이다
- 정책 법규 | 아동복 국가 표준 심사
- 정책 법규 | 거시정책은 일부 정책을 미조정할 수 있다
- 정책 법규 | 상해 의류 표준 은 이미 16개 항목 을 완성하였다
- 정책 법규 | 10가지 복장 표준 심사는 온주에 열린다
- 전시회 정보 | 제9회 중국 레저 의상 박람회가 10월 열린다
- 전시회 정보 | 제2회 화하 실크 의류 박람회 개막
- 전시회 정보 | 제8회 중국 (선전) 국제 브랜드 의류 거래회 여장 여전히 중두극 을 부른다
- 전시회 정보 | 가을 겨울 신제품 주문회
- 전시회 정보 | 화남성 온주 프로모션은 ‘ 온상 ’ 굴금 열풍을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