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강 은 우리나라 방직품 의류 수출 중 서 아시아 와 유럽 의 교두보 를 만들었다
제2회 유라시아 실크로드에서복장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신장 지원 성시와 신장방직의류산업협력교류회가 우루무치에서 개최되었는데,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 방직의류기업 대표들은 신장의 원료자원, 전력에너지, 토지자원, 인적자원우세와 지역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연해지역 방직의류기업의 산업이전을 적극 접수하고 노동집약형 방직의류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제기하였다.신강을 우리 나라 방직품복장을 중서아시아와 유럽에 수출하는 교두보로 만들어야 한다.
자치구당위원회 상무위원이며 자치구부주석인 쿠제시 매합소티가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발표했다.중국방직공업연합회, 자치구경제정보화위원회, 저장신장지원지휘부, 바인궈렁몽골자치주, 야고르성태그룹, 신장루타이풍년면업유한책임회사의 대표 등이 교류회에서 발언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신강의 방직복장산업체계와 경제총량은 이미 초보적으로 규모를 갖추었다.2012년말까지 전 자치구의 면방직생산능력은 700만괴에 달하였고 복장은복장생산량은 2826만개 (세트) 이고 카펫생산량은 40만평방메터이며 전 자치구 105개 규모이상 방직복장기업이 공업총생산액 215억원을 실현하였다.최근 몇 년 동안 국내외 유명 방직 의류 기업의 신장 투자 신축, 재조합 면방직 생산능력 규모는 신장 내 생산능력 규모 총량의 85% 정도를 차지하며, 화학섬유 생산능력 규모는 90% 이상에 달한다.
신강의 방직복장산업의 도약식발전을 실현하려면 여전히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있다.쉬원잉 중국방직공업연합회 부회장은"신장은 전통적인 발전 사고를 타파하고 노동집약적인 하류 의류, 가정방직산업과 국제 방직품 의류 상업무역을 발전시키는 것을 착안점과 돌파구로 먼저 국내 대형 의류, 가정방직가공기업을 유치하여 신장에 발전시켜야 한다"며"5년에서 7년의 노력을 통해 직조와 날염 등 상류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고 건의했다.최종적으로 신강에서 완전한 산업사슬을 형성하였다.
자치구 경제정보화위원회 부주임 량용은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중서아시아지역 국가의 방직복장산업기초가 취약하고 신강지역의 우세와 민족문화의 우세를 리용하여 중서아시아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호르고스방직복장수출가공구를 중점적으로 건설하고 수출지원강도를 높이며 변경무역을 다그쳐 발전시켜야 한다.상업무역물류와 관련 서비스업의 견인역할을 발휘하고 시장우세가 산업우세로 전환되도록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신강이 중국방직품복장의 중서아시아와 유럽 수출의 교두보로 되게 해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