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누구입니까?이름 모를 디자이너가 사랑받는다!
"그는 누구입니까?"
최근 위촉된 브랜드 디자이너 명단을 들었을 때의 반응이 대부분이다.네, 예전의 스타 디자이너들보다 지금의 패션 브랜드들이 이름 모를 디자이너들을 더 선호하는 것 같아요.
각각 Balmain, Trussardi, Pringle, Cacharel 브랜드의 디자이너로 임명된 후, Olivier Rousteing, Umit Benan, Alistair Carr 및 중국에서 온디자이너그룹 Ling Liu와 Dawei Sun이 최근 각종 신문의 톱을 차지했다.Azzaro 브랜드도 알려지지 않은 천재 디자이너를 Vanessa Seward로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지난 3월 존 갈리아노가 이임한 이후에도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스티안 디올도 경쟁사로부터 새로운 명품 디자이너를 뽑지 못하면 이름 모를 디자이너를 찾아 대체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Dior, Fendi, Louis Vuitton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LVMH그룹의 사치품 업계의 거두인 버나드 아널트는 2008년 Phoebe Philo를 섭외해 셀린느에 벽돌과 기와를 추가했다. 본인은 줄곧 유명 디자이너의 옹호자였다.
사실 Marc Jacobs를 Louis Vuitton, Alexander McQueen에 초대하여 Givenchy와 Michael Kors를 셀린느에 가입하게 하는 것 외에도 이 거두는 2005년에 당시 묵묵부답이었던 Riccardo Tisci를 Givenchy의 수석 디자이너로 초청하는 등 신선한 시도를 한 적이 있다.
"그 후광에 휩싸인 90년대는 이미 과거가 되었다. 나는 우리가 더욱 심사숙고한 단계에 처해 있다고 생각한다."바네사 덴자, 런던 패션계 헤드헌터 덴자의 창립자 및 소유자가 총괄했다.
"저는 심지어 지금 이 경제적 이익을 지향하는 세계가 사람들을 더욱 이성적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브랜드의 성공은 거물급 디자인팀에서라기보다는 적당한 팀에서 나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많은 거물급 브랜드들이 수석 디자이너에 대한 선택 과정이 매우 길고 신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낡은 상표를 새 디자이너로 바꾸다.
파리에서 온 창의적인 디자인 헤드헌터 에이전트 시크릿의 Agnès Barret 회장은 패션은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세계가 그렇게 작아서 패션의 발전은 윤회만으로는 불가능하다. 다행히도 우리의 국제무대에는 패션계와 그들이 서비스하는 브랜드에 신선한 피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있다."
Barret에 따르면 Galliano가 Dior에서 탈퇴하고 Christophe Decarnin이 Balmain에서 탈퇴하는 것은 어느 정도 패션계 스타 시대의 종결을 의미한다."이 업계에서 반드시 유명해져야 성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훗날 신단에서 떨어지기 위해서인가?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그는 "결국 디자인 총감독은 신이 아니다. 그들은 범인일 뿐 연예계 스타와 비교할 수 없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전문 헤드헌터들도 새로운디자이너가져온 미디어 영향력은 때때로 한 브랜드를 회복시킬 수도 있다. 이 신인이 배출되는 시대에 이 영향력은 새로운 얼굴과 브랜드의 의미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의해 약화된다.
"디자이너의 인격적 매력도 중요하다. 디자인 팀과 브랜드 시청자들에게 충분한 흡인력을 가지고 그들을 브랜드의 추종자로 만들어야 한다."파리에 헤드헌터 컨설팅 회사를 가지고 있는 Floriane de Saint Pierre는 이렇게 말했다."위에서 아래로의 관리 방식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을지도 모른다. 포용성이 더 강한 관리자를 원한다면 전체 팀과 브랜드의 실적에 대해 충분한 추진력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De Saint Pierre는 90년대 중반 이후 많은유명 브랜드이름 모를 디자이너 채용 시작: 우선 Guy Laroche가 Geoffrey Beene 디자인 회사에서 Alber Elbaz를 뽑아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지난 10년 동안 이런 예가 끊임없이 나왔다.Gucci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온 Christopher Bailey는 2001년 수석 디자이너로 Burberry에 합류했고 Frida Giannini는 2006년 동종업계에서 뛰어나 Gucci의 창의적인 총감독이 되었다.
De Saint Pierre는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온 디자이너를 채용하여 브랜드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대세라고 생각한다.
"Christopher Bailey, Francisco Costa, Clare Waight Keller, Frida Giannini, Tom Ford가 보유한 Gucci 창의팀 멤버들이 잇달아 자립하여 다른 브랜드의 창의 총감독이 된 후 브랜드는 이러한 배후 영웅들의 가치를 점차 의식하게 되었다."뉴욕 Martens & Heads 헤드헌터 파리 지부의 전원인 Mary Gallagher는 이에 대해 깊은 동의를 표했다.(비슷한 예는 코스타가 캘빈 클라인 컬렉션 여성복부의 수석 디자이너가 됐고, 웨이트 켈러도 프린지에서 떠나 클로에에 합류했다.)"브랜드 관리층은 유명 디자이너를 모르는 것이 상대적으로 관리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기회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유명 디자이너들처럼 많은 요구를 하지 않는다. 적어도 처음에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page_break}
"브랜드는 창의적인 총감독 본인의 개성과 사상 형태에 비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DNA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그는 "일반 고객들은 뒤에 있는 디자이너가 아니라 브랜드 자체에 더 관심을 가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파는 것은 브랜드이지 디자이너가 아니다
소매상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디자이너의 명성 여부는 판매 자체와 거의 관계가 없다."말하자면 디자이너의 천부적인 재능은 명성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본말을 전도해서는 안 된다."Sarah Rutson, 홍콩 디자인 브랜드 체인점인 Lane Crawford에서 온 패션 총감독이 말했다."결국 브랜드의 중요성이 모든 것보다 낫지 않습니까?"
런던 Harrods 백화점에서 온 Marigay McKee 패션 및 뷰티 부문 디렉터는 "고객이 브랜드를 구매하는 것은 디자인, 브랜드 철학이나 역사가 전승되기 때문이지 수석 디자이너 자체가 유명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디자인 방향이 충실하기만 하면 고객은 충성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동의했다.
McKee는 Rousteing이 Balmain에 가입하고 Sarah Burton이 Alexander McQueen에 가입하는 두 가지 최근의 위임이 바로 이 이론의 가장 좋은 해석이라고 지적했다. 즉, "패션 브랜드는 디자이너가 얼마나 유명한지 아니라 디자인 핵심의 일치성을 날로 중시하고 있다."예를 들어 Balmain이 일관되게 견지해 온 디자인 미감과 추종자를 끌어들이는'섹시하고 고귀한'이념이다.
Ken Downing, 미국 고급 백화점 Neiman Marcus의 고급 부회장이자 패션 총감독은'패션의 민감도와 디자인의 독특성'이 한 브랜드의 신임 창의 총감독을 평가하는 두 가지 기준이라고 말했다."술 냄새는 골목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그랬더니
패션 편집자들이 강요하는 이른바 전문적인 추천을 듣기보다 브랜드 매니저나 소유자는 때때로 소매상들의 의견을 더 듣기를 원한다.이전의 전문 헤드헌터들처럼 Downing도 지난 10년 동안 신임 디자이너의 지명도가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발렌티노의 성공이 가장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그는피에르 파올로 피키올리와 마리아 그라치아 키리의 2인조가 2008년 브랜드의 창의 총감독으로 뽑힌 것을 말한다.그 전까지만 해도 로마 디자인부의 묵묵부답 액세서리 디자이너였다.
또 다른 확실한 것은 언론의 인기가 성공의 보증이 아니라는 것이다.
Rutson은 예를 들어 리 알렉산더 맥퀸이 1996년 Givenchy를 인수했을 때 패션계의 인기 스타였다.그러나 결과는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는 4년 만에 이직하고 구찌그룹과 합작한 자체 브랜드에 전념했다.Rutson의 관점은 디자이너는 반드시 브랜드와 고도로 융합하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작품을 끊임없이 창조해야 한다는 것이다."이것은 마치 새로운 케이크를 내놓는 것과 같다. 때로는 인기가 많고, 때로는 물어보는 사람이 없다. 명성은 중요한 레시피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넣은 후에 실패와 성공이 반반이기 때문이다."
전문 헤드헌터는 현재 창의 총감독의 직책이 날로 광범위해지고 심지어 광고 홍보 활동, 개인 이미지 메이킹과 브랜드를 대표하여 미디어 홍보를 하는 것을 포함한다고 지적했다.
Gallagher는'이미지 총감독'이 새로운 직장 방향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창의적인 총감독이 제품 자체에 중심을 두는 것과 달리 이미지 총감독은'브랜드 관리자'이고 브랜드 관리층, 디자이너와 고객 간의 다리이다.그는 "모든 브랜드 정보, 역사, 핵심 가치를 정화하는 것이 회사가 생존하는 핵심"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전방위적인 관리 인재가 필요하다. 그는 강력한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 창조적인 조언을 제공할 수 있고, 경영진과 시장부와 소통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충분한 카리스마를 가져야 한다."덴자는 "스타일리스트도 주목해야 할 대상이다. 쇼를 하기 전에 옷을 함부로 매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때 디자이너는 충분히 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관련 읽기
- 뉴스 택배 | EDENBO 에든버러는 중국 의류협회, 청화미원 등 대학과 손잡고 중국 파이크 연구개발 기지를 만들었다
- 아동복 | Rylee+Cru 본격 등장 해외를 풍미한 삼계 아동복 브랜드가 드디어 중국에 왔습니다!!!
- 재경 요문 | 중국 의류 업계의 경제 운행 1-6월 브리핑
- 임신 아동 | '중국 아동복의 도시'전염병 발생 상황 돌파 삼중주: 구생, 탈곤과 모변
- 창업의 길 | 학교와 기업의 산학연 접견회가 루타그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다
- 무역 정보 | 수출 무역: 시장 구매 무역은 수출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달린다"
- 아동복 가게 | 악우는'가서가*이연'공익연명금을 내놓아 입천장 어린이의'미소 신입생'을 돕는다
- 추천 | 룬드마는 화천과 브랜드 전략 합작 파트너가 되었다고 선포했다
- 시장 특제 | 면화 시장의 변동 기업은 어떻게 선물 도구를 이용하여 항해를 보호합니까
- 시장 특제 | 면화 시장의 변동 기업은 어떻게 선물 도구를 이용하여 항해를 보호합니까